산동성 남인화포는 남김없는 아름다움을"물들였다"
산동성 성급 무형문화유산프로젝트로서 동명람인화포날염기예는 200여년의 력사를 갖고있고 제작공정이 복잡하며 염색한 화포는 침대시트, 옷 등을 많이 만들고 한세대 수예술인들의 전승과 혁신에 의거하여 현재 이미 더욱 많은 사람들의 심미수요에 부합되는 람인화포신제품을 연구제작해냈다.10월 28일, 기자는 동명현 류루진 오솔길점촌에 도착하여 이 현 람인화포 제6대 전승자 진욱승을 특별취재하고 람인화포의 제작공예를 탐방했다.
공정이 10여 도나 되는데, 푸른 바탕에 흰 꽃이 만자천홍보다 낫다.
10월 28일, 진욱승의 농가의 작은 뜰에는 높은 나무틀에 여러가지 남인화포가 가득 걸려있고 옆에는 적지 않은 날염해야 할 옷감이 있다.이 옷감들이 바람에 춤추니 마치 나풀나풀 춤추는 소녀 같다.람인화포 제6대 전승자로서 진욱승은 한창 풀을 조절하고 풀을 긁어 이 푸른색과 흰색의 세계에 완전히 빠져들었다.
49세의 진욱승은 골동품을 소장하기를 좋아한다.1996년, 우연한 기회에 그는 친구에게서 연대감을 띤 람인화포와 람인화포를 만드는 인쇄판 몇개를 만났다.
"블루프린팅은 작은 보따리입니다. 나는 즉시 위의 무늬에 매료되어 매우 좋아했고, 이 솜씨를 배우고 싶었습니다."진욱승은 지금까지 그가 블루프린팅된 화포를 처음 본 정경을 기억하고 있다.이 기예를 배우기 위해 그는 사방으로 알아보다가 집에서 멀지 않은 마을에 비교적 정통한 수예인이 있다는 것을 알고 겸허하게 그에게 배웠다.
진욱승은 당시 그가 람인화포의 제작공예를 배우겠다고 하자 로연예인들이 매우 놀랐다고 회고했다.그가 정말 좋아하고 또 배우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늙은 연예인은 평생 배운 것을 모두 그에게 가르쳐 주었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어렵지 않았지만, 실제로 실천에 옮겨야 이 기예를 잘 배우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진욱승은 콩가루와 석회로 방염유를 만드는 것을 놓고"당시 방염유 열 그릇을 만들면 쓸 수 없는 것이 여덟 그릇이 있었다. 걸쭉하지 않으면 묽고, 콩가루가 많으면 석회가 많아 비율을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방염유를 잘 하기 위해진욱승은 끊임없이 궁리하다가 또 여러차례의 시도를 거쳐 성공하였다.
동명 남인 화포의 제작 공예는 매우 복잡하다.재료 선택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파란색 프린트 화포는 담그기, 두드리기, 말리기, 성형, 장료, 말리기, 염색, 말리기, 장료 긁기, 세척, 말리기, 성형 등 10여 개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취재과정에 모란석간신문 전 매체 기자들은 람인화천이 제작되는 중요한 과정을 목격했다."냄비를 물들일 때는 염색 시기, 온도 등이 제작 효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작품마다 유일하다."진욱승은 같은 연예인의 손에서 나왔더라도 인쇄된 문양은 각각 차이가 있어 변화무쌍하다고 말했다.
진욱승은 남인화포의 전통기예에 대한 사랑으로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고 자신의 각고의 노력을 통해 전통적인 남인화포의 날염기예를 숙련하고 남인화포의 전통기예를 비교적 잘 전승하였으며 남인화포를 이끌고 더욱 큰 무대에 올랐다.
"내가 직접 날염한 꽃천을 보면서 마음속에는 말할 수 없는 기쁨이 있었다. 푸른 바탕에 흰 꽃이 만자천홍보다 낫다. 순박하고 우아한 것이 바로 문화의 전승이다."라고 진욱승은 말했다.
블루 프린트 캔버스 제품은 단일에서 풍부함까지
민간 남색 날염포 수공 기예는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날염 공예이다.청인화포는 순수하면서도 소박하고 선명하면서도 조화로운 청백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며, 마모와 더러움에 강하고 공기를 통하여 땀을 흡수하는 특성으로 농가에서 매우 좋아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천쉬성은 지속적으로 블루 프린트 화포 제작 공예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원래의 화학공업 염료를 현재의 순수 식물 염료로 바꾸었다;원단에서도 돌파가 있었다. 단일한 블루 프린트 무늬 천으로 면보를 염색하여 면마 혼방, 면사 혼방, 캐시미어 혼방 등을 결합하여 블루 프린트 무늬 천 원단을 더욱 편안하고 현대인의 심미적 수요에 더욱 부합하게 했다.
"블루프린트 제품은 처음에는 주로 옷, 천가방, 침대시트 등 간단한 몇 가지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성숙한 제품 30여 종으로 발전하여 가정 방직용품, 의류, 신발, 모자, 공예 장식품, 천예 장난감 등을 포함하여 시장 반응이 좋다."진욱승은 비스듬한 옷자락, 칼라, 민국풍의 복식을 들고 있다. 이것은 그가 처음 만든 옷이다.옷의 도안은 아름다운 의미를 지닌 양지꽃이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람인화포에 마음을 기울일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욱승은 람인화포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원소를 추출하고 재편성을 타파하며 부동한 공예수법을 시도하여 시대의 미감에 부합되는 새로운 작품을 연구개발해냈다.탁자 위에 놓인 천호랑이, 부귀새, 거북이, 코끼리 등 장난감은 모두 최근 몇 년 동안 천쉬성이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만든 것으로 시장에서 비교적 인기가 있다."이것들은 모두 내가 직접 염색한 옷감이다. 주변 마을 사람들이 수공으로 봉제한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파란색 프린트 화포로 만든 제품 판매액은 처음 1년 몇 만 위안에서 현재 1년 몇 10만 위안으로 증가했다."라고 천쉬성은 말했다.
전승하고 혁신하여 비유물에 활력을 불어넣다
다년간 진욱승은 여러차례 무형문화유산전시활동에 참가하여 람인화포의 제작공예와 제품이 새로운 모습으로 사람들의 생활속에 나타나게 했다.
청인화포공예를 전승하고 웅양하기 위하여 진욱승은 소학교수업에 들어가 학생들에게 청인화포의 력사, 날염기술 및 제작과정을 설명해주었으며 또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여 인쇄판으로 백포에 꽃을 인쇄하고 여러가지 도안이 찍힌 청인화포를 학생들에게 주어 학생들로 하여금"비유물"을 령거리로접촉하고"비유물"을 익숙히 하며"비유물"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도록 하였다."비유물" 에 청춘과 활력을 불어넣다.
"이 블루프린트 천을 수업에 가져온 것은 학생들이 블루프린트 천의 제작 과정을 직관적으로 체험하고 블루프린트 천의 문화를 이해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블루프린트 천을 사귀고 이 전통 공예를 사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천쉬성은 판천천이라는 제자가 이탈리아 플로시노네 미술학원을 졸업했다고 말했다.졸업할 때 파란색 프린트 화포 작품을 만들어 외국 친구들을 놀라게 했다.
람인화포는 성급 무형문화유산항목에 속하며 진욱승은 동명람인화포 산동성 무형문화유산시급의 대표적인 전승자로서 당지의 황하문화, 황하정서, 황하의 향수, 황하기억 등 내용을 끊임없이 융합시켜 지방특색과"비유산"을 결합시키고 동명람인화포전승기지에 의탁하여더 많은 후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블루 프린트 화포 산업의 형성을 추진한다.
- 관련 읽기
- 시장 동향 | 棉花市场:产量减少需求萎缩 价格波动影响收购
- 업종 투석 | 니트공업협회: 데이터에 따르면 니트업계 경제운행 1~9월 해독
- 창업의 길 | 전국 방직복장업종 산교융합공동체 신강 파주에서 설립
- 산업 집단 | 아영기의 작잠사는 치부의"대산업"으로 되였다.
- 시장 연구 | 폐기 방직 섬유 분해 처리 LLZTO/아크릴 복합 고체 전해질
- 터뜨릴 거야. | 국가복장제품품질검사검측센터 (광동) 청원기지 현판
- 터뜨릴 거야. | 전국 방직복장업종 산교융합공동체 신강 파주에서 설립
- 시장 동향 | 조사 보고서: 2023년 방직 시장"금구은10"기업 피드백 대비
- 터뜨릴 거야. | 찬 공기부터 보온 의류 패딩과 캐시미어 셔츠 소비자 관심
- 터뜨릴 거야. | 영하방직업종업원직업기능경연대회 오충시에서 개최
- 展会信息:DPARK大湾区国际时尚设计博览会即将启幕
- 아프리카 구독이 너무 많아서 맨날 달려요.
- 신강 쿠르러시 하라옥궁향 면화 수확기 맞이
- 치천 패션타운 계절, 가을, 겨울 다 잘 팔려요.
- '일대일로'공동 건설 이'황금길'설치
- 상무부: 방글라데시 의류 제조업체 방적 달러 부족으로 방글라데시 외환보유액 더 큰 압력
- 오렌지 라인, 기능 홈웨어 브랜드 개척
- 산업 클러스터: 인도 마방 농민들은 면화의 낮은 생산과 낮은 가격대의 이중 타격을 입었다
- 만사리 및 회장 등은 경고를 받았다: 모금 사용이 규범화되지 않은 등
- 마스터리스 (301066): 이미 루계로 1.13% 의 주식을 환매했다